"병·의원 이용 시 의료비 지출 69% 증가 효과""개인병원 과잉 진료 등 공급자 모럴 해저드"[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실손의료보험(실손의보) 가입자가 일반 병원이나 의원에서 진료를 받을 경우 병원비를 69% 더 쓴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실손의보가 중소형 병원에서 과잉 진료를 유도하는 일종의 모럴해저드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실손의보 적자가 커지고 보험료가 올해 20% 가까이 인상(1~2세대 기준)되는 배경 중 하나는 허술한 감독 체계가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10일 조선비즈에 따르면, 서울대 박소정 교수팀이 실손의보 가입 여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연말정산 시기에 맞춰 라이브 방송을 활용한 세액공제 상품을 소개하는 ‘쏠라이브 버텨라 챌린지2’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쏠라이브 버텨라 챌린지2’는 23일 12시 30분부터 30분간 신한은행 쏠(SOL)을 통해 진행되며 전문 세무사가 패널로 참여해 연말정산제도와 세테크를 위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댓글을 통해 상품 등에 대한 내용을 직접 묻고 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챌린지에 끝까지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지난 18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3기 OK저축은행 고객패널 비대면 최종 제안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OK저축은행은 ‘고객 참여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 패널 제도는 갈 수록 높아지고 있는 금융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발굴하고, 이를 경영 활동에 반영코자 마련됐다.특히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이하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이 ‘고객 참여 경영’의 일환으로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이하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고객 관점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패널 활동 전 과정을 ‘언택트(Untact)’ 형태로 진행한다.OK저축은행은 고객 패널 제도 운영을 발판으로 금융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경영 전반에 반영,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OK저축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저축
[컨슈머뉴스=정진영 기자]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로 꼽히는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수소경제 리더십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16일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전용 모델 '넥쏘'의 올해 국내 판매 목표를 1만100 대로 수립했다고 밝혔다. 과감한 전략 투자, 수소전기차 기술 향상에 더해 구체적인 수소전기차 판매 목표 설정을 통해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에 대한 주도권을 한층 강화하는 것이다.현대차는 지난 2013년 세계 최초의 수소전기차인 '투싼ix'를 양산, 판매한데